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주당 수박 뜻 / 수박 금지령뜻

by 마음둥이 2022. 6. 15.

민주당 수박 뜻 / 수박 금지령뜻

최근 수박 금지령이라는 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지 수박을 앞으로 못 먹는 건가 하는 생각이 순간 스쳐갔는데요. 여기서 수박은 정치권에서 사용되는 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 말이 어떻게 나오게 됐고 금지령은 무슨 말인지, 민주당 수박 뜻 그리고 수박 금지령뜻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다보면 수박이라는 용어가 정치권에서 화두가 된 상황을 볼 수 있는데요. 민주당측에서 이에 대해 금지령을 내렸다고 하는데 민주당 수박 뜻 무엇인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 수박 금지령은 더불어민주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인 우상호 위원장이 수박이라는 단어를 쓰는 사람은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을 한 것인데요. 이를 두고 수박 금지령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그렇다며 수박 금지령에서 수박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지난 대선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습니다. 이 대선 때 이재명과 이낙연의 갈등 중에 수박이란 말이 화두가 되었는데요. 수박이란 겉은 초록빛을 띠나 속을 보면 빨간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겉과 속이 다르다는 말로 이런 경우에 비유로 수박이란 단어를 쓴 것인데요. 지난 민주당의 예비경선 때에 이낙연 전 대표는 경선 후보 중 한 명이었습니다. 여기서 이낙연 전 대표 측에서 경선의 상대인 이재명 의원에게 대장동과 관련한 의혹 등의 일들을 비판하였는데요.

이와 같이 비판을 하자 이재명 의원의 지지자들이 이낙연 전 대표 측에 수박이라고 하며 비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재명 의원도 당시 민주당 내 인사들마저 수익 환수를 덜 했다며 비난하는 것에 기가 찬다는 내용을 전했는데요. 또한 이낙역 전 대표 측에 공영개발을 포기하라며 넌지시 압력을 가하던 우리 안의 수박 기득권자들이라며 저격하는 내용을 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본 이낙연 전 대표 측에서 이러한 수박 발언을 두고 이는 호남을 모독하는 표현이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무슨 말인가 싶을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한 사이트에서 5.18 당시의 시민군들을 비하하는 데 수박이라는 용어가 쓰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수박 발언을 두고 호남을 모독하는 표현이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한 예로 5.18 당시 진압군의 대응에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사람들을 광주 특산물 무등산 수박에 빗대어 비하하는 발언이 있었습니다.

이낙연 측의 대변인인 이병훈 대변인은 이러한 수박 발언과 관련하여 수박이라는 표현은 호남을 비하 그리고 차별하기 위해 만들어진 언어라고 말했고 정치의 문제가 아닌 인간에 대한 예의의 문제이며 당의 정체성과도 연결된 문제라고 말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민주당의 대선후보로 이재명 의원이 되어서는 이러한 수박 비난이 잠잠해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시 갈등이 빚어지며 수박이라는 용어가 화두로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원욱 의원이 이재명 책임론을 지방선거의 참패로 언급한 일이 있었는데요. 이에 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원욱 의원에게 수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비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원욱 의원은 페이스북에 수박 맛있네요라는 글과 함께 수박 사진을 올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한 마디로 수박이라며 비판하는 사람들을 향한 비꼬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러한 모습은 잘못돈 행동이라며 지적하는 의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이원욱 의원은 수박이라는 말로 조롱을 하는 분들에게 먼저 글을 올리는 게 낫지 않냐고 하면서 이재명 의원이 지지자들에게 자제를 부탁해도 여전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들이 있었고 이에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인 우상호 위원장은 수박 용어에 대한 금지령을 내렸는데요. 이것이 민주당 수박 뜻 그리고 수박 금지령뜻입니다. 지난 대선에 이어서 지방선거 이후에도 수박으로 인한 말들이 오고 가는 상황이 배경이 되었던 것인데요. 위원장의 말에 따르면 수박과 같은 감정을 건드리는 언어를 사용하기 시작하게 되면 비상대책위원회가 정리하기 매우 어렵다고 하였으며 어떻게 같은 당의 구성원을 그런 식으로까지 공격하는지, 또 공당의 대표에게 수박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분도 있던데 자기 모멸은 아닌지와 같은 말로 지적을 했습니다.

민주당 수박 뜻과 관련하여 수박 금지령을 내리며 위기 요인은 분열의 위기라고 하였는데요. 대선의 경선 과정에서 불거지게 된 계파 갈등과 감정적인 골을 지방 선거에서도 완전히 극복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수박이라는 용어가 정치권에서는 다르게 사용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당의 일각에서는 위원장의 말과 같이 이러한 갈등들로 인해서 분열이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 위원장의 발표는 위기의식이 느껴짐에 따라 용어 사용에 대해 일체 차단함으로 당내에서 생긴 갈등을 중단하려는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입장에서는 수박이 가진 메시지가 민주당을 비하하는 발언이 되어 국민들에게는 조롱거리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한 정치평론가의 말도 보면 수박 용어를 사용하는 건 국민들 앞에 조롱거리를 만들어주는 것이라는 내용이 있는데요. 당내 갈등에서 수박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는 것을 봤을 때 분열이 계속되는 것으로 우상호 위원장도 이러한 갈등 중단을 위해서 단호하게 대처를 하겠다는 메시지를 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렇게 민주당 수박 뜻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당내 갈등을 보여주는 용어인 것 같습니다. 금지령은 이러한 갈등을 중단하기 위해 나타났습니다.

2022.06.13 - [분류 전체보기] - 2022년 장마 예상 [바로가기]

 

2022년 장마 예상 [바로가기]

2022년 장마 예상 [바로가기] 올해 2022년 장마 예상 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새 한 해의 반이라고 할 수 있는 6월이 되었는데요. 여름으로 들어서기 시작하면 장마를 예상하게 됩니다.

akvustp.blassumest.co.kr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정보 /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정보 /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정보 /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람에 따라 예약 시스템과 관람 인원 등의 사항이 수정되었는데요. 장단점이 있지만 추첨에서

akvustp.blassumest.co.kr

2022.06.04 - [분류 전체보기] - 6월 축구 국가대표 일정 [한눈에 확인]

 

6월 축구 국가대표 일정 [한눈에 확인]

6월 축구 국가대표 일정 [한눈에 확인] 6월 2일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평가전으로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친선경기가 있었는데요. 경기 내용은 아쉬웠다는 평이 많았지만 또 하나의 좋은 경험

akvustp.blassumest.co.kr

 

반응형

댓글